우선 해당 내용은 '20년 8월 14일 발표 자료 기준인 점 알려드립니다.
앞서 소개해드린 투자의 대가들은 아주 일부에 불과 하구요 우리가 다
알지는 못하지만 유명한 헷지펀드들은 도대체 어느 분야의 투자를 늘려
왔는지 한번 마지막으로 정리 겸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
보시는 차트는 2001년 1분기부터 미국의 유명 헷지펀드들이 어느
업종에 어느 분야에 투자를 늘려 왔는지 투자를 줄였는지 변화를 한 눈에 볼
수 있는 자료인데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
특히 3개의 분야의 비중을 늘리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
첫 번째로커뮤니케이션 분야인데요 이 분야의 대표적인 기업이
구글 페이스북 및 소셜미디어 등의 기업들이 있구요
이 회색 부분이 이렇게 비중이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
두 번째로우리가 너무 잘 알고 있는 it 분야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애플
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있는데요
저기 보라색 부분입니다 이렇게 비중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
마지막으로 임의소비재라는부분인데요 아마존과 같은 전자상거래 기업들
홈디포와 같은 건자재 기업들 스타벅스와 같은 외식업 요식업 등의
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 분야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
이 분야같은 경우는 정체 중이다가 최근 들어서 조금씩 늘고 있는데요
물론 일시적인 상승 인지 아닌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
정리해보자면 헷지펀드 들도 이번 분기의 it 커뮤니케이션 임의소비재로
대표되는 세 가지 분야의 더욱 더 비중을 늘린 걸 알 수 있고요
항공주들 같은 운송 이나 부동산관련 그리고 경기에 민감한 기업들이
많이 들어있는 산업재 같은 경우 비중을 줄인 걸 알 수 있습니다
그리고 전체 분야 중에서 가장 작은 비중은 에너지 인데요
계속해서 비중이 줄어들면서 이제는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.7% 밖에
되지 않는 걸 알 수 있습니다
무작정 따라하기 보다는 큰 흐름의 변화 정도 참고해 볼 만할 것 같고
참고하고 공부해 보는 건 나쁘지 않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
이상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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